■ 정말로 코코넛오일 여드름과 아토피에 효과가 있나?
◑ 결론부터 말하자면 효과가 있다. 코코넛오일의 지방산은 우리몸에 이로운 중사슬지방산으로 50%이상이 라우르산이다.
◑ 이 라우르산은 강력한 항균, 항염증작용을 하므로 여드름을 빠르게 개선시켜준다.
◑ 그리고 아토피 피부라고 하는것은 외부자극에 대한 면역력이 약해 약간의 자극에도 염증이나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피부이다.
◑ 코코넛 오일의 지방산은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아토피증상이 쉽게 나타나는 약한 피부를 강하
게 해줌으로서 아토피에 저항할 수 있게 해준다.
■ 코코넛오일을 바르고 여드름이 악화된 경우도 있다는데.
◑ 드물게 나빠지는 경우가 있다고한다. 그 이유는 체질적으로 이 오일이 피부에 안맞는 사람의 경우 트러블이 일어나기때문이다.
◑ 나쁜 결과를 방지하기위해선 첨부터 다량으로 바르지말고 약간만 피부에 발라서 경과를 지켜보는 테스트를 해보는것이다. 테스트후에 이상이 없다면 본격적으로 바르면 된다.
■ 과도하게 바르는것 또한 금물.
◑ 과욕이 앞서 너무 많이 바르게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 피부에 침투하지 못하고 남은 오일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더 심하게 만들어버릴 수 있다.
◑ 따라서 오일을 바른뒤에 흡수되지 못하고 남은 부분은 깨끗이 닦아내야한다.
■ 코코넛오일 여드름 예방도 가능
◑ 여드름의 원인중 하나인 피지 과다분비는 피부가 건조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 그럴때 코코넛오일은 보습효과가 있기에 건조로부터 피부를 지켜줄 수 있다.
◑ 또, 자외선이나 스트레스가 피부를 약하게 만들어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게 만들어주는데 오일의 항균, 살균작용으로 피부에 장벽을 만들어줄 수 있다.
■ 버진 코코넛오일을 사용할것.
◑ 피부는 민감하기때문에 사용할려면 가장 깨끗하고 질이 좋은 오일을 사용해야한다.
◑ 표백과정을 거친 무정제 자연산 버진 코코넛 오일이 가장 안전하므로 안심하고 바를 수 있다.
■ 코코넛오일 얼굴에 바르는법
◑ 일반적인 오일의 사용법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 우선 세안을 통해 피부를 깨끗하게 한후 화장수로 얼굴을 깨끗이 닦아낸 이후에 한두방울을 얼굴전체에 펴발라준다.
◑ 또한 다른 화장수에 몇방울 같이 섞어서 발라주면 화장수로 인해 흡수력이 좋아지므로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 오일 자체가 보습효과가 높기때문에 클렌징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 오일을 얼굴 전체에 펴바른뒤에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고 부드럽게 수건으로 수분을 닦아내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