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혈성 심장질환은 암과 마찬가지로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위험이 크다.
◑ 특히 왼쪽 가슴에 심한 통증이 발생할 경우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 왜냐하면 왼쪽 가슴에는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기관인 심장이 있기 때문이다.
왼쪽 가슴과 왼쪽 복부에 통증
◑ 복부쪽 통증이 가슴쪽보다 세다면 급성 췌장염일 가능성이 높다.
◑ 방치하면 다른 장기로 염증이 번져 생명을 위협할수도 있으므로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 중증 급성 췌장염의 경우 사망률이 10%정도로 만만치 않은 질환이다.
◑ 왼쪽 가슴과 상복부에 통증이 발생하고, 구역질, 구토, 호흡곤란, 의식장애, 식은땀등이 일어난다.
◑ 주로 과음을 한후, 기름기많은 식사를 한후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는데 과음이 급성췌장염을 일으키는 원인중에 가장 많다.
감기증상과 함께 왼쪽 가슴 뻐근
◑ 초기증상이 감기와 비슷하면서, 후에 왼쪽가슴 통증이 발생할경우 심근염을 의심할 수 있다.
◑ 심근염은 심장근육에 염증이 발생한것으로 급성심근염과 만성 심근염이 있다.
◑ 대체적인 증상은 발열, 가슴통증, 기침, 구토, 메스꺼움등이 발생하는데 우습게 볼 질환이 아니다.
◑ 급성심근염은 심부전이나 부정맥으로 이어져 갑작스럽게 사망할 수 있을정도로 위험하다.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것이 좋다.
감기인줄 알고 진통해열제를 먹으면 심근염일때는 굉장히 위험하다. 이 진통해열제의 성분이 심근염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감기증상에 왼쪽가슴이 아플때는 감기약을 먹지말고 병원부터 찾는것이 좋다.
호흡곤란과 함께 왼쪽 가슴 통증
◑ 가슴에 통증이 발생하면서 심한 호흡곤란이 오고 입술이 보라색으로 변하면 급성 심장마비이다.
◑ 손발이 차고 식은땀도 나오는데 이땐 119가 최우선이다.
◑ 급성 심장마비는 시간과의 싸움이므로 빨리 구급차를 부르고, 만약 환자가 실신을 했을때는 심장압박 인공호흡을 실시해야한다.
갑자기 왼쪽심장통증
◑ 왼쪽 가슴이 조이거나 심한 통증이 15분 이상 지속되면 협심증이 일단 의심된다.
◑ 협심증은 심장통증과 함께 허리통증, 목통증, 허리저림등의 증상이 같이 나타난다.
◑ 협심증은 혈관이 좁아져 심장에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이 안되서 발생하는데 원인은 고혈압이나 당뇨병이다.
◑ 심하면 심근경색으로 이어져 생명이 위태롭게 될 수 있다.
갑자기 격렬한 왼쪽심장통증
◑ 협심증보다 더 심하고 가슴이 찢어지는듯한 통증이 생기면서 호흡곤란이 오면 급성 심근경색일 확률이 높다. 심근경색은 심장에 연결된 혈관이 막히면서 심장근육이 괴사하는 심각한 질환이다.
◑ 원인은 혈관에 콜레스테롤로 인해 동맥경화가 생겨 혈관이 완전히 막히는것때문인데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협심증 환자들에게서 많이 발생한다.
◑ 급성심근경색은 가슴통증이 발생하고 곧바로 심장마비에 돌입할 수 있기때문에 응급실에 도착하기도전에 사망할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다. 통계적으로도 5명에 1명꼴로 병원에 도착하기전에 사망한다.
◑ 그리고 목숨을 건지더라도 후유증으로인해 심각한 장애가 남을 수 있는데,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으면 비싼 수술비는 물론이고 장애의 재활을 위한 병원비, 간병비등이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 따라서 비상상황이 발생했을때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위해 실비보험 하나쯤은 준비해놓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 실비보험은 감기나 장염같은 생활질환부터 급성심근경색, 협심증, 뇌졸중등의 중증질환까지 폭넓게 병원비를 보상해주므로 큰돈이 들어가는 사태가 발생했을때 구세주가 돼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