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학교

여자 푸쉬업 효과에 대해

1. 팔뚝살 빼기

◑ 여자들에게 있어 팔뚝살은 늘 걱정거리다. 살을 뺀다고 빼도 팔뚝살은 늘어진채로 그대로일때 한숨이 절로 나온다. 하지만 그럴땐 근력운동이 효과가 있다. 


◑ 팔뚝뒤의 두툼한 지방살은 한번에 확 빼기가 쉽지가 않고 오랜 시간이 걸린다. 따라서 지방을 제거하는것보다는 근육으로 바꾸는것이 오히려 빠르고 효율적이다. 


◑ 푸쉬업(팔굽혀펴기)은 특히 팔뚝 뒤쪽 삼두근에 강한 부하를 주기때문에, 근육량을 증가시켜 팔뚝살을 탄탄하고 탱탱하게 만들어준다. 




2. 가슴이 예뻐진다.

◑ 푸쉬업은 원칙적으로 대흉근(가슴)을 단련시키는 근육운동이기에, 가슴에 탄력을 줌으로써 탄탄한 볼륨감을 주고, 또 모양도 이쁘게 만들어준다. 


◑ 대흉근은 가슴전체 모양의 토대이기에, 그 토대를 단련시키면 앞가슴의 두께가 두꺼워진다. 앞가슴이 두꺼워지는것만큼 가슴의 볼륨도 증가하게 되는것이다. 



여자 팔굽혀펴기 자세

◑ 여자는 남성보다 근력이 많이 모자라기때문에 팔굽혀펴기를 하게되면 어깨, 목등에 과하게 힘이 들어가면서 부상을 입을수도 있고, 또 잘못된 팔굽혀펴기 자세가 습관화될 수 있다. 


◑ 팔과 가슴의 힘으로 상체를 들어올려줘야함에도 어깨나 목으로 용을 쓰다가 부상도 당하고, 제대로 된 운동효과도 보기 힘들게된다. 그래서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방식은 무릎 팔굽혀펴기이다.


◑ 팔굽혀펴기를 실시할때 일단 우선적으로 호흡법부터 숙지해야한다. 상체를 올릴때 숨을 들이마시고, 상체를 내릴때 숨을 내쉬는것을 기억하자. 근육운동은 힘을 줄때 숨을 들이마시고, 힘을 빼줄때 숨을 내뿜는다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무릎 팔굽혀펴기 자세, 단계별로 보기.



1단계. 양쪽 무릎을 바닥에 대고, 허리에서 등까지 일자로 곧게 펴주고, 두손을 바닥에 댄다. 이때 양쪽손의 각도는 안쪽으로 15 ~ 45도 사이로 향하게 하는것이 적절하다. 



2단계. 상체를 천천히 아래로 내려준다. 이때 숨은 들이마시면서 가슴근육의 힘으로 움직인다고 생각하고 집중한다.



3단계. 바닥에 얼굴이 닿을듯말듯한 정도까지 내려주고, 그 상태로 1초정도 멈춰준다. 가슴근육에 집중.



4단계. 숨을 천천히 내뿜어주면서 상체를 들어올려준다. 이때도 역시 정신을 집중해 가슴쪽에 부하를 준다는 느낌으로 들어올려야한다. 손바닥에 힘이 많이 들어갈수록 운동의 효과가 떨어진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